낚시와 인생 > 낚시와 인생

본문 바로가기
사이드메뉴 열기

낚시와 인생 HOME

낚시와 인생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no_profile 백종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2건 조회 1,754회 작성일 10-08-04 10:00

본문

고기를 낚는 요령

두 명의 낚시꾼이 강가에 앉아 함께 고기를 낚고 있었다. 그들은 낚싯대를 드리우기가 무섭게 고기를 낚아 올렸다. 힘들이지 않고 삽시간에 많은 대어를 낚아 올리자 멀리서 그 광경을 지켜보던 사람들은 이 두 명의 고수 곁으로 떼 지어 몰려들었다.

사람들은 혹시 자신들에게도 이런 행운이 찾아오지 않을까 싶어 모두 낚싯대를 드리우고 앉았다. 하지만, 고기는 생각처럼 쉽게 낚이지 않았다.

두 명 가운데 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방해를 받지 않고 혼자 낚시하기를 원했다.하지만, 다른 한 낚시꾼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호탕한 성격의 소유자였다.호탕한 성격의 남자는 옆에 있던 사람이 고기를 한 마리도 잡지 못하자 그에게 한 가지 제안을 했다.

“ 이렇게 하면 어떻겠습니까? 내가 당신에게 고기 낚는 요령을 알려줄 테니 만약 내가 가르쳐준 비법으로 대어를 낚는다면, 열 마리를 잡을 때마다 내게 한 마리만 주시오. 열 마리가 되지 않으면 주지 않아도 됩니다.”

두 사람은 앉은 자리에서 그렇게 하기로 합의했다. 그에게 낚시 요령을 알려준 후, 낚시꾼은 다른 사람들에게도 똑같은 방법으로 비법을 전수했다. 날이 저물자, 열성적으로 낚시의 비법을 전수하던 이 낚시꾼은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느라고 물고기를 한 마리도 잡지 못했다.

하지만, 그의 바구니는 펄떡이는 물고기로 가득했다. 게다가 비법을 전수받은 사람들은 모두 그의 친구가 되었으며, 여기저기서 존경의 눈길로 그를 불러댔다.

그와는 반대로 또 다른 한 명의 낚시꾼은 남을 위해 봉사하고 누리는 기쁨을 전혀 알지 못했다. 그의 곁에는 아무도 다가서지 않았다. 하루 종일 혼자서 낚시에 골몰하던 그의 바구니는 사람들에게 비법을 전수하느라 낚시할 시간을 다 써버린 동료보다 훨씬 적은 양의 물고기가 담겨 있었다.

☆☆☆
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. 세상은 혼자 살아갈 수 있는 곳이 아니니까요. 남에게 내가 가진 것을 나눠주고 봉사하는 것은 결국 내 것을 더 크게 만드는 방법입니다.


댓글목록

Total 21 / 1 page

낚시와 인생 목록

게시물 검색